What is Alice club?

작년부터 밀려온 많은 고민을 결국 티스토리 보호글로 어느정도 고민에 대한 답으로 Alice Club으로 대체하기로 했습니다.

▶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했던 고민을 적었던 포스팅: [알림] - Alice의 2017년 결산 그리고 2018년을 시작하며

그동안 여행준비하면서, 여행을 다녀오고나서, 그리고 지금도 여러가지 여행 사이트와 정보, 뉴스등을 접하면서, 그리고 관련 사람들을 만나면서 얻게되는 정보 중 매우 유용하다고 판단되는 정보들은 Alice club의 보호글로 포스팅 될 예정입니다. 이 정보들은 할인과 관련될 수도 있고, 제 입맛 기준의 맛집 포스팅이 될 수도 있겠지요. 그 무엇이든, 제 생각으로 꿀팁일 것 같다 싶은 정보만 모아서 Alice Club에 포스팅합니다. 솔직히 카테고리 이름을 무엇으로 정할지 한참 고민했는데 딱 마음에 드는 카테고리 이름이 없더군요. 그래서 그냥 Club이라고 이름 지었어요. 이름이 너무 단순하긴 하지만 ^^;;




How to join

딱히 가입 절차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어떻게 운영할까 하다가 결국 일정한 특정인끼리 소통할 수 있는 네이버 블로그를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원래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기 전에 저는 2012년 네이버에서 블로그를 시작했죠. 그러다가 네이버의 불성실한 고객센터 대응에 무척 실망한 저는 티스토리로 블로그 이사를 하고 지금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네이버 블로그를 주를 삼아 운영할 생각은 없습니다. 저의 메인 블로그는 티스토리입니다. 앞으로도 계속 그럴 거고요,. 티스토리 블로그가 네이버라는 포털 검색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지 못해도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이 개인적으로 훨씬 편리하고 좋더라고요. 단, 서로 이웃 기능만큼은 네이버가 압도적으로 편하긴 해요. 그래서 결국 기존의 접었던 네이버 블로그를 활용하려고요.


제 블로그 (www.lovely-days.co.kr)에 평소에 자주 오랫동안 방문하고 여러 포스팅에 덧글로 피드백을 남겨주신 분은 Alice club의 글을 볼 수 있습니다. 고민해본 결과, 딱 날짜를 계산하지는 않겠지만 6개월 이상 제 블로그에 꾸준히 방문하고 덧글로 피드백도 남겨주신다면 서로이웃 신청하면 됩니다. 서로이웃 되시고 아무런 피드백이 없으면 역시 서로이웃은 해제되고 기존의 비밀번호는 모두 수정됩니다. 


1. 네이버 블로그에 서로이웃 신청한다. 

2. 네이버 블로그 방명록에 티스토리 블로그에 덧글로 피드백 남긴 이름을 남겨준다. 

3. 내가 확인 후 서로이웃으로 확정되면 Alice Club 멤버가 된다. 

4. 서로이웃이 되면 네이버 블로그 글을 통해서 Alice club에 포스팅 된 글의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사실 번거롭지만, 티스토리 자체로는 이런 기능이 없어서요. 일일이 포스팅마다 비밀번호를 매번 공지할 필요도 없고 필요에 따라 비밀번호를 일괄 수정해도 이렇게 하는 것이 공지가 편리한 방식이더라고요.  (p.s. 필요하시면 Alice Club 멤버에게는 100% 티스토리 초대장도 보내드릴게요~)


지금 당장은 여행에 도움 되는 HOT DEAL(p.s. 평소에 제가 많이 받는 질문이 어떻게 그렇게 저렴하게 예약하셨어요? 입니다.) 위주로 올리거나 여행하면서 알게 된 혼자만 알고싶은 정보등을 올릴거고요, 차차 여행관련 이벤트도 진핼할 예정입니다.




Let's go to Page of Alice club

'Alice club > NOTI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글은 Alice club에서 볼 수 있습니다 ^^  (0) 2018.02.07
What is Alice club?  (0) 2018.02.07


포스팅 내용이 공감되거나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를 눌러주세요.

당신의 공감과 덧글은 언제나 큰 힘이 됩니다. ^^

.

설정

트랙백

댓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