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은행에서 일시적으로 기타통화 최대 40% 우대 가능


일반적으로 해외여행에서 필수 과정으로 여겨지는 것 중 하나가 바로 환전입니다.

어느 은행이든지 간에 USD/ EUR/ JPY는 이 3가지 통화를 구매하기를 원한다면 대부분 통 크게 환전시 환율우대가 가능하죠. 은행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대부분 적게는 50%~90%까지 그 범위는 달라도 생각보다 넉넉하게 환율이 우대됩니다.

하지만 그 외의 기타통화는 다른데요, 그 중 외환은행에서는 몇가지 기타통화의 경우 최대 40%까지 환전우대를 해준다는 것을 이제 알았네요.


홍콩돈이 필요해서 알아봤는데, 외환은행에서는 40%까지 가능해서 여기서 환전했어요.

기타통화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외환은행이 10% 더 유리한 것 같습니다!



p.s. 주의사항, 환전우대시 고정된 통화들이 있으니 꼭 확인하세요!

환전우대시, 

30% 고정된 통화 : 중국(CNY)/ 여행자수표(USD)

- 10% 고정된 통화 : 인도(INR)/ 인도네시아(IDR)/ 말레이시아(MYR)/ 필리핀( PHP)/ 대만(TWD)/ 베트남(VND)/ 러시아(RUB)/ 남아프리카공화국(ZAR)/ 브라질(BRL)






실제 환전우대결과 : HKD 기준으로 144.97원 → 143.84원

사실 환전우대를 받을 때에는 얼만큼의 금액을 환전하느냐가 큰 관건입니다.

사실 아무리 환율을 좋게 쳐서 구매한다고 해도 환전금액이 작으면 그 이익이 아무래도 작거든요.

예를 들어서 홍콩여행을 준비할 때 1000HKD를 구매한다면 약 1,130원 이익이지만 5,000HKD를 구매한다면 5,560원을 절약할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물론 크든 작든간에 단돈 100원이라도 저렴하게 구매한다면야, 소비자 입장에서는 반가운 이야기인합니다만! ^^


주요통화 말고 기타통화를 염두해두신다면 이 기간을 적극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외환은행에서 환전시 장점 (아래 더보기 참고)

1. 미화로 500USD 이상 환전시 여행자보험 무료 가입가능

2. 002 국제전화 무료이용권 증정

3. 신라면세점에서 사용가능한 1만원권 할인쿠폰 증정


더보기



참고. 일부 게시물에는 제휴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




티스토리 툴바